샤오미 미밴드 7 스마트밴드 특징 및 장단점
제품 특징
- 4.1cm AMOLED 디스플레이
- 4가지 프로 스포츠 데이터 분석
- 확 달라진 앱 Mi Fitness
- 100+ 가지 개성 다이얼
- 110가지 운동모드
- 혈중 산소 측정 / 50m 방수 /자성 충전
- 14일 대기시간
애플워치, 갤럭시 워치 등의 스마트 워치가 크고 둥글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미밴드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에 비해 10분의 1 정도 밖에 안되는 가격으로 인해 고민 없이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장생활이나 바쁜 일상 도중에 스마트폰을 쳐다보기 힘들 때, 바빠서 수시로 전화나 문자, 카톡 등을 확인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시계 기능으로 따지자면 미와치 라이트는 손목을 꺾어서 올려야지만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도 손목을 들어야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물론 항상 보는 걸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소모 때문에 이렇게 기능을 기본세팅 해 놓았는데, 해당 제품은 AOD 기술로 손목 각도에 상관없이 항상 시간, 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시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였습니다.
4.1cm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였기에 화면이 선명하고 이전 모델들 보다 사이즈가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해당 제품은 어르신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시계 / 심박수 / 만보기 3가지 기능을 추천해드리고 쓰시기에 정말 적합한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나 필요한 기능 면에서나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화면이 더 커져서 어르신들이 보기에도 글자가 조금 더 커져서 보시기에도 좋습니다.
앱에 100개 이상의 워치페이스가 내장 돼있고, 사진첩에서 본인이 원하는 사진으로 워치페이스를 만들 수 있어서, 이게 컴퓨터나 스마트폰 바탕화면 바꾸듯이 나중에 계속 바꾸다 보면 은근히 재미진 요소입니다.
운동 모드도 110가지로 늘어나고 방수고 잘되고 대기시간도 길어진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 야외 보트타기, 헬스장, 에어로빅, 러닝 등등
그리고 워치 자체로 운동 도중에 유산소/무산소 운동을 파악하여 분할하여 운동의 효과를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혹할 기능입니다.
시리즈가 지날수록 신기하게도 기능은 늘어나는데, 가격은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정말 가성비 넘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만 있어도 왠만한 운동의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100만 원 가까이 하는 가민 시계나 애플워치 울트라에 있는 최대 산소섭취량 / 운동 과부하 방지 / 체계적인 회복기간 등의 기능이 있는 것은 정말 놀랍기까지 합니다.
심박수 측정도 거의 오차 범위 별로 없이 정확합니다.
심박수 조기 경보 및 PPG 바이오 센서 등의 기능도 있어서 건강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충전도 엄청 빠르게 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에 대한 불안감 같은 게 별로 없습니다.
단, 2시간 충전만으로 14일 연속 사용 가능하고 스트랩을 분리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드로는 최대 9일 사용 가능하고 절전 모드로는 최대 14일 사용 가능합니다.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패턴과 운동패턴 및 분석이 필요하신 모든 분들에게 권합니다.
- 제품 모델 : 미밴드7
- 중량 : 13.5g
- 사이즈 : 46.5 x 20.7 x 12.25mm
- 디스플레이 : 4.1cm AMOLED 디스플레이
- 해상도 : 192 x 490
- 디스플레이 밝기 : 최대500nit, 설정가능
- 유리재질 : 2.5D 강화유리
- 배터리 용량 : 180m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