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및 후기

식욕억제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 종류

굿IT 굿정보 2024. 1. 22. 23:12
반응형

 

우엉차

우엉에 있는 사포닌 성분에 식욕억제 효과가 있어 동의보감에서는 우엉을 천연 식욕억제제라고 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속 지방 분해 및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입이 심심해질 때 따뜻한 우엉을 한잔 마셔보는 걸 권합니다. 

 

 

녹차

다이어트할 때 녹차를 자주 마셔주면 지방분해 촉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은 혈관에 쌓이기 쉬운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강한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옴이 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녹차는 카페인 성분이 높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소량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는 무궁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이집트 미의 여신 히비스와 닮았다고 해서 히비스커스라는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탄수화물 대사를 낮춰 식욜을 억제해주고 이뇨작용이 있어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속의 HCA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는 시트르산과 사과산이 포함되어 있어 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도 합니다. 

 

 

오미자차

과도한 스트레스는 기름지고 단 음식을 당기게 하고 과식과 폭식을 부를 수 있는데, 오미자는 유기산이 풍부해서 스트레서로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다만, 오미자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미자의 신맛이 식욕을 오히려 촉진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루이보스차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에게서 유래된 차로 은근히 단맛이 있습니다. 

루이보스는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며 지방세포의 형성을 막아주고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박하차

기혈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독소나 노폐물이 우리 몸 곳곳에 쌓이면서 살이 찌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박하차는 기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막힌 곳을 풀고 뭉친 기운을 풀어서 기혈순환과 신진대사가 좋아집니다. 

 

 

마태차

남미가 원산지로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량이 높아서 마시는 샐러드라고 불립니다. 

커피, 녹차와 더불어 세계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3대 음료중 하나입니다. 

마테차는 위 속의 음식물이 장으로 통과하는 속도를 늦추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되도록 해줍니다. 

마테차에 포함된 마테인이라는 성분이 열발생을 증가시키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줍니다. 

 

 

보이차

보이차는 대표적인 다이어트차 중에 하나로 폴리페톨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아마씨차

아마씨는 오메가3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식욕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 다이어트 시에 변비가 생겼을 때 도움이 되는데, 단 아마씨는 씨앗 자체에 독성을 가지고 있어서 반드시 볶아서 차를 우려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