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헤드폰 WH-1000XM5는 박스에 담겨 있고, 내부에 전용 파우치까지 들어 있어서 첫 인상 부터 돈 좀 쓴 기분이 나서 좋았습니다.
파우치 안을 열어보면 헤드셋 본체와 유선 단자,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 외관
Sony WH-1000XM5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헤드 밴드는 부드러운 마감 처리가 되어 있으며, 귀를 완전히 감싸는 오버이어 디자인은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매트한 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헤드폰의 전체적인 무게감은 가볍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소니 헤드폰 WH-1000XM5의 깔끔하면서 멋스러운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기존에 소니가 유지하던 디자인을 대폭 바꾸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호입니다.
요즘은 헤드셋을 패션 아이템으로도 많이들 쓰는데, 잡다한 로고나 튀어나오는 투박한 부분 없이 단정해서 깔끔함의 끝판왕입니다.
무광이라서 벨벳 재질 특유의 느낌이 같이 더해지니 더욱 좋았습니다.
- 무게, 착용감
착용감이나 음질이 와.. 예술입니다. 저 같은 막귀 일반인이 이런 착용감과 사운드를 느껴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우선 무게가 200그램 중반으로 가벼운 편이라(요즘 유행하는 사과 헤드셋이 400그램 정도 됩니다)
머리에 부담이 적고, 귀에 닿는 쿠션감도 가볍고 푹신해 안경이나 귀 피어싱을 착용한 상황에서도 이물감이나 통증 없이 아주 편합니다.
사운드는 음악이 가진 디테일한 음을 최대치로 끌어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존에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도 잘 듣지 못하던 베이스 사운드나 드럼소리, 기타 반주류가 훨씬 선명하게 들렸습니다.
요즘 이어폰이 잘 나와도 헤드셋은 역시 소니라는 수많은 후기들에 적극적으로 공감합니다.
- 노이즈캔슬링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을 써보니 매우 뛰어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기능은 외부 소음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하여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몰입감을 높여준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비행기, 기차, 카페 등 다양한 환경에서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줘서 음악 감상이나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소니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노이즈캔슬링은 저주파 소음뿐만 아니라 고주파 소음까지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최적의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합니다.
사과사, 삼별사의 프로 커널형 이어폰들도 사용해 봤는데, 소니가 헤드셋임에도 불구하고 소니 쪽이 비등비등하거나 그 위입니다.
다만 기본 설정으로는 너무 노캔이 빵빵하다 보니 멀미, 두통이 느껴지고 소리가 웅웅~ 울리 듯이 들릴 정도라 어플을 다운받아서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 주심을 추천합니다(아주 디테일하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 보관
접이식 디자인으로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여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특히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케이스가 있어서 파손될 걱정은 안 해도 돼서 좋았습니다.
- 풍부한 음향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이 깊고 풍부한 저음, 선명한 중음, 깨끗한 고음이 조화를 이루어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고 하더라고요.
특히,이제품을 구매하고 휴대폰에 소니 어플을 설치하여 자기가 원하는 음향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소니의 고해상도 오디오 기술 덕분에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장르의 음악을 생생하게 재현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세밀한 음향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도록 해주어 음악 애호가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죠!
- 편리한 조작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은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터치 센서 패널을 통해 볼륨 조절, 트랙 변경, 전화 받기 등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의 편리함을 최대한 고려한 조작 시스템이 돋보입니다(확실히,오래 착용해도 편하고 좋더라고요)
단점이라면 재질 부분이 가격에 비해 좀 아쉽네요.
재생 친환경 소재에 비건레더를 사용한… 이라고 거창하게 있어보이게 말하지만 사실상 인조가죽에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는 거 아닌가요?
가격대에 비해 표면이나 쓰인 소재가 그렇게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안 들고, 오히려 원가절감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용에 불편함은 전혀 없으나 유일하게 아쉬운 점입니다.
어쨌든 값이 좀 나가지만 값만큼의 가치를 발휘하는 헤드셋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류는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쓰니까 한 번 구매하실 때 좋은, 검증된 제품에 투자하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소니의 명성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니 고민중이시면 가격대 괜찮을 때 구매하시길 추천드릴게요!